
안녕하세요.
10탄까지 다 보셨으면
쇼핑몰을 어떻게 준비하고
어디서 시작해야하는지 감은 잡히셨을거라 믿어요
그러면
난 어떤제품을 올려야하나?
에 대한 고민들로 많은 생각들을 하실텐데요
일단 종합몰이든
전문몰이든 상품을 소싱해야하니.
자신의 생각에
잘팔릴거같은 물건이 아니라
데이터로 검증된
잘팔릴수밖에 없는 제품을 골라야겠죠
즉..... 공급과 수요.
수요가많지만 공급이 적은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
그중 첫번째 프로그램이
바로
"아이템스카우트" 입니다.
자 저도 하는김에 한번
제품검색을 한번 해보자구요

검색포털사이트에
제품소싱을 위해
아이템스카우트를 검색합니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제품소싱의 기본중의 기본단계로 보시면됩니다.
왼쪽 상단에
아이템발굴 / 키워드분석 등등이 있는데
아이템발굴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이템발굴을 클릭하셨다면
카테고리가 뜰텐데요
1차분류를 선택하고 나면
2차분류 선택
3차분류 선택
계속해서 나타납니다
일단 저는 1차 분류를
가구/인테리어로 선택해서 한번 들어가보도록 하죠.

1차분류를 클릭을 하셨으면
2차분류가 나오는창이 나와요
1차분류를 가구/인테리어 선택하시고
2차분류를 수납가구로 선택해보겠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제품소싱의 가장 기본은
공급과 수요입니다.
즉 총 검색수가 많으면서 상품수가 적은
제품의 판매확률이 더 높지않겠어요?
검색수 대비 상품수를 나눠놓은것이 경쟁강도인데.
경쟁강도를 클릭하시면
매우나쁨을 맨위에 올릴 수도
매우좋음을 맨위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요.
나쁨이 젤 위로 왔을때.
검색 수 대비 상품수가 어마어마하게 많은 제품들입니다.

좋음이 맨위에 왔을때
검색 수 대비 상품수가 작은 제품들입니다.
그럼 1위를 한번 볼게요
usmhaller라는 제품인데
뭔지 모르겠군요..
브랜드같기는한데
모를땐 클릭해서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usmhaller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뜹니다.
기본적인 제품 사진이 뜨고
그 제품을 네이버/네이버쇼핑/쿠팡/1688/타오바오 등에
검색 할 수 있어요.
뭔 제품인지 모르니
네이버에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아 해외위탁상품이군요!
해외브랜드입니다.
근데 독일이군요.
아직 독일껀 취급안하니 패스해야하고
혹시 독일껄 취급할 날이 있을지도 모르니
이 키워드는 킵해둡니다.

계속 내려갑니다.
보통 경쟁강도가 아주좋음에는
브랜드제품이 많이 나와요
국내 브랜드제품은 팔면 안되는거 아시죠?
쭉쭉 내려가보니
중고고가구라는게 있네요
한번 봅니다.

아 이건 절때 안팔릴거같은
제품이네요...
패스 ㅋㅋㅋㅋㅋ

더 내려봅니다.
틈새수납장200 이라는 키워드가 있네요
대충 감은 잡히지만
어떻게 생긴제품인지 한번 클릭해서 들어가봅니다.

오..
괜찮은 아이디어 상품이군요
틈새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니
디자인과 활용도만 맞으면 팔릴법한 상품입니다.
자 그럼 아이템 하나를 선정했습니다.
다음은 각 쇼핑몰에 이 제품들이
어느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네이버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고..

또 옆에 보시면 알리바바 타오바오 등의 사이트가 있는데
클릭하면
사진을 자동검색해서 접속되게 해주기때문에
손쉽게 들어갈수있습니다.
중국 구매대행으로 할거니
타오바오에 클릭해서 들어가봅니다.

이런식으로 틈새수납장에 대한
제품들이 나오네요.
자..
여기까지가 제품소싱에 대한 기본중에 기본인 아이템스카우트 사용법이구요
여기서 어떤 제품을 구하느냐
어느정도의 가격을 형성하느냐
키워드는?
상세페이지는?
광고는?
그것은 다 각자의 몫이고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쇼핑몰창업 11탄-상품소싱하기 기본편#1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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